보도자료

9일부터 15일까지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혜택 받으세요
등록일
2024.09.08
조회수
2359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추석명절 소비자 물가부담 완화를 위해 9월 9()부터 9월 15()까지 전국 전통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개최한다. 

 

  농축산물 120개소수산물 114개소 등 총 234개 시장(중복 포함)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에서 국산 농축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구매 금액의 최대 30%를 1인당 농축산물 2만원수산물 2만원 한도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이다전통시장에서 국산 농축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가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시장 내 환급 부스를 방문하면 본인 확인 후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으며행사 참여 시장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농산물:sale.foodnuri.go.kr, 수산물:www.fsal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매금액 3.4만 원~6.7만 원 미만 → 1만 원 환급 / 6.7만 원 이상 → 2만 원 환급
농축산물과 수산물 환급행사를 동시 진행하는 시장의 경우 최대 4만원까지 환급 가능

 

  또한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전통시장에서 농축수산물 구매 시 이용 가능한 제로페이 수산대전상품권·농할상품권을 20~30% 할인 판매한다농할상품권은 최대 10만원까지수산대전상품권은 1인당 월별 최대 2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며모바일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65세 이상 고령층을 위해 65세 이상 전용 판매(농할 9.9~9.15, 수산대전 9.5*)도 실시한다농할상품권 및 수산대전상품권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비플페이 앱에서 확인하거나 한국간편결제진흥원(1670-0582)에 문의하면 된다.

 

  수산대전상품권은 9월 5일부터 매주 목요일(10, 16)마다 발행하며해당월 첫 번째 주(9월 5)에는 65세 이상만 구매 가능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이번 전통시장 할인행사는 모바일 기기 사용에 익숙치 않은 고령자 등의 편의를 위해 농할상품권 고령층 전용판매 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하면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환급행사와 농할상품권 할인판매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명절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를 체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수산업 종사자분들과 전통시장 소상공인분들께 도움을 드리고국민들께서도 맛좋은 국산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다.”라며, “올해에는 소비자 편의를 위해 수산물 환급행사 참여시장 규모를 대폭 확대하였으니가까운 전통시장에서 풍성한 혜택을 누리시고 넉넉한 명절을 즐기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붙임 1. 환급행사 이용방법 안내
2. 환급행사 참여 전통시장

     3. 환급행사 현장 안내 시안

     4. 제로페이 농할상품권·수산대전상품권 이용방법